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041-570-2114

병원뉴스

충남 아산 신창면에서 의료봉사 실시

작성일 : 2010.04.06 작성자 : 관리자

우리병원은 4월 3일 충남 아산시 신창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금년 첫 의료봉사 활동을 가졌다.

서교일 이사장과 이문수 병원장을 비롯하여 90여명의 의료진이 참여한 의료봉사는 신창초등학교에 열렸으며, 16개과의 진료실이 차려져 이동 종합병원이나 다름없는 활동이 펼쳐졌다.

진료 외에도 방사선 및 혈액검사는 물론 초음파검사, 내시경검사 등 고가의 다양한 검사가 제공되었으며, 영양사들의 질환별 식이상담과 3일치 약도 제공되었다.

의료봉사 현장에는 신창면에 거주하는 50여명의 이주 사할린동포들을 비롯하여 200명이 넘는 지역주민들이 찾아와 대학병원 의료서비스를 무료로 마음껏 이용했다.

병원은 봉사에 앞서 충남 아산시 온주라이온스클럽과 봉사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지역 의료봉사와 사회봉사 활동을 함께 실시하기로 했다.

박준수 의료봉사단장은 “매년 4~5차례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순천향의 인간사랑 정신을 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의료손길이 필요한 곳이면 언제든지 찾아가 알찬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순천향 인간사랑 봉사회’ 결성

순천향대학교와 순천향대중앙의료원 산하 천안, 서울, 부천, 구미병원은 그간 설립이념인 인간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각각의 봉사단을 조직해 활동을 벌여왔으나 최근 하나의 매머드 봉사회로 통합되어 보다 크고, 알찬 활동을 기할 수 있게 되었다.

통합 봉사회의 이름은 ‘순천향 인간사랑 봉사회’. 봉사회 대표 서교일 이사장은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치료를 받지 못하는 소외 계층에게 무료 수술 등의 의료 혜택을 제공하는 등 활동범위를 점차 넓혀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