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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뉴스

고객만족프로젝트 중간발표회 개최

작성일 : 2010.03.25 작성자 : 관리자


우리병원은 3월 24일 병원 별관 지하 강당에서 고객만족프로젝트 중간발표회를 가졌다.
고객만족프로젝트는 우리병원이 고객의 절대적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2010년부터 야심차게 시작한 활동들.
우리병원은 고객만족실천선언문도 만들어 매일 아침 전 교직원이 함께 낭독하며 하루를 열고 있으며, 부서별 다양한 활동도 벌이고 있다.
발표회는 부서별 활동의 중간 점검, 상호이해와 협조도 증진 차원에서 열렸으며, 총 16개 부서가 참여했다.
부서의 대표로 나선 교직원들은 ▲업무개선을 통한 업무효율 증진, ▲병원환경 개선, ▲진료과정 개선 등을 통해 각자가 펼치고 있는 고객만족향상 활동 내용과 진행상황 등을 간략하게 소개했다.
박준수 부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교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우리병원이 서서히 진정한 환자중심병원으로 다가서고 있음을 느낀다”며 감사를 전하고, 알찬 수확을 위한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독려했다.

▲업무 개선 및 효율
검체는 제2의 환자다-병리팀
약품정보 및 복약정보(복약안내문 출력) 프로그램 업데이트-약제팀
암 환자식 개발-영양팀
▲병원환경개선
내 집처럼 쾌적하고 청결한 병원 만들기-총무팀
방사선종양학팀의 좀더 쾌적하고 안락한 실내 환경 꾸미기-방사선종양학팀
의료기관평가 대비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시설보수-시설팀
▲수익증대 및 비용절감
마음의 짐을 덜자 - 임의 비급여 발생 비율 20% 감소-보험팀
외래 예약부도율 감소 활동-외래팀
▲진료 과정 개선
퇴원예고제 정착으로 Plus 효과 창출-간호부,진료부
외래 의무기록 영상 EMR시행-의료정보팀
외래 진료 대기시간 단축-외래팀
새벽환자의 효율적인 촬영 방안(효율적인 시간관리 및 검사 방안)-영상의학팀
▲고객만족도 향상
소아 환자 고객만족을 위한 업무프로세스 개선-진단검사의학팀
BEST-E Campaign(Best-Easy-Satisfaction-Target-Explanation Campaign)-외과병동팀
고객만족을 위한 내부고객 만족-의공팀
행동하는 서비스로 고객과 함께하는 원무팀이 되자-원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