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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뉴스

“순천향號의 목적지는 고객중심의 제일 좋은 병원입니다.”

작성일 : 2010.01.26 작성자 : 관리자

우리병원은 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충남 덕산의 한 야외 학습장에서 계장급 이상 중간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병원 중간 관리자들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친절서비스 정신을 고취시킴으로써, 병원이 야심차게 마련한 2010 고객감동 프로젝트의 성공적 진행을 도모하기 위해 열렸다.

경영진이 모두 참석할 정도로 큰 의미를 둔 교육은 초청강연과 분임토의, 단체산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참석한 70명의 관리자들은 교육일정 내내 진지한 태도로 임했다.

리더십 강화 교육은 경영전문가인 공병호 박사가 맡아 ‘관리자 리더십 역량 향상 방안’을 주제로 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친절교육은 CS전문강사인 노인경 강사가 맡아 ‘나를 알면 고객의 가치가 보인다’라는 제목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또 조별로 나뉘어 분임토의 후 나름 찾고 정리한 ‘병원 발전과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개선방안’들을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으며, 이튿날 아침 식사 후에는 예산 수덕사 뒤편의 덕숭산을 함께 오르며 화합의 마음도 다졌다.

이문수 병원장은 “3%의 염분이 바이러스 오염으로부터 바다를 지키듯, 병원발전에 있어서 교육에 참석한 관리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2010년에는 기필코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제일 좋은 병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주인의식으로 솔선수범 해달라”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