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041-570-2114

병원뉴스

우리병원 의료서비스에 지역 환자들 ‘만족’

작성일 : 2008.10.24 작성자 : 관리자

2008년도 하반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우리병원을 이용하는 지역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병원이 최근 600여명의 외래․입원 환자 및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에 따르면 외래 및 입원 환자들의 종합만족도가 전년도에 비해 크게 상승했다.  입원부문의 종합만족도가 73.6점에서 81.2점으로 7.6점 크게 상승했는가 하면, 외래부문 역시 72.9점에서 75.6점으로 2.7점 높게 평가 되었다.

시설부문이 다소 취약한 현실에서 나타난 종합만족도 상승은 전반적인 의료서비스 부문의 만족도가 높아진 것을 반영한 결과이다.  의사 진료서비스는 92.3점(3.4점↑), 간호사의 의료서비스는 93.4점(3.9점↑), 각종 검사서비스는 85.0점(9.1점↑) 등으로 모두 상승했다.  의료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상승은 고객 충성도도 함께 높였다. 외래와 입원환자들 가운데 3명 중 1명은 다시 병원을 찾겠다는 의사를 갖고 있었고, 다른 사람에게 병원이용을 추천하겠다고 밝힌 환자들도 2~3배나 높아졌다.


의료서비스에 대한 높은 만족만큼 시설 개선에 대한 요구도 컸다. 무엇보다도 주차 용적 부족에 대한 불만과 개선 요구가 주를 이뤘다.  병원은 환자들의 개선 요구를 경영에 적극 반영키로 하고, 우선 주차 용적 확충 문제부터 조속히 개선할 계획이다.  김선주 병원장은 “더욱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면서 “부족한 주차시설 개선을 위해 내년 상반기쯤에는 공사를 시작해 300면 정도의 주차용적을 늘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