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041-570-2114

병원뉴스

“암 환자 식사 이렇게 하세요!”

작성일 : 2008.06.30 작성자 : 관리자

영양팀에서 주최한 ‘암癌 환자를 위한 식단 전시회 및 시식회’가 6월 27일 암 환자와 보호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병원 별관 지하 강당에서 열렸다.


암 치료 중 효과적인 영양섭취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행사에서는 위암, 간암, 대장암 등 여러 암환자들의 ‘암 종류별 올바른 식사방법과 적합한 식단’과 관련한 강의, 전시회, 시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져 참가자들이 오감을 통해 자신에 맞는 식이방법을 쉽게 터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강의는 ‘암 식사는 이렇게’, ‘항암요법의 부작용 및 자가 관리’를 주제를 다루었으며, 강당 밖 복도에는 ‘암 종류별 추천 식품 및 메뉴’, ‘항암효과가 탁월한 식품 베스트 11’들이 즐비하게 전시되었고, 참가자들은 다양한 메뉴의 식품들을 직접 시식도 해보는 가운데 영양사들과의 즉석 상담을 통해 평소 궁금한 점들을 모두 풀어냈다.


또 ‘열량과 단백질 보충방법’, ‘항암치료 부작용 시 대처법’, ‘암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등 요긴한 정보들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보드 전시회도 함께 열려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영양사와 함께하는 건강한 식사’라고 명명된 행사는 다양한 질환들을 주제로 매 분기 1회씩 열리고 있다.


이전 직원 경영교육 실시 2008.06.30

다음 박상흠 교수, 건강서적 ‘웰빙마음’ 발간 2008.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