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041-570-2114

병원뉴스

유방암클리닉, 환우회 창립 모임 겸 건강강좌 열어

작성일 : 2008.04.03 작성자 : 관리자

우리병원 유방암클리닉 김성용 교수는 4월 2일 병원 교육관 강당에서 유방암 환우회 창립 행사를 열었다.


유방암 환우회란 유방암 환자와 가족들이 동병상련의 마음으로 네트워크를 형성, 정보교류와 지지 등 완전한 암 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건강모임이다.


건강강좌 형식으로 열린 창립행사는 등록에 이은 건강강좌, 무료 비만검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행사에는 그동안 병원에서 수술치료를 받았던 150여명의 유방암 환자들이 참여하여 환우회 등록을 마쳤다.


등록 후 참가자들은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유방암의 이해’, ‘유방암 환자의 식이와 대체요법’, ‘유방암 환자를 위한 필라테스’ 등 유방암 수술 후 관리에 필요한 여러 강의를 들었으며, 강의 후에는 의료진과의 다양한 공개 질의와 답변을 통해 평소 궁금한 사항들을 해결했다.


참가자들은 또 유방암의 원인 가운데 하나인 비만 예방을 위해 체지방과 체질량 측정검사를 받았으며, 검사 후에는 개별적인 상담도 받았다.

김성용 교수는 인사말을 통해 “환우회에 참여하는 것 자체가 치료과정이다.”라며, “앞으로 환우회의 활동을 적극 후원함으로써 환자들이 재발률이 높은 유방암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나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또 앞으로 여러 소그룹별 모임을 통해 활발한 환우회 활동을 유도할 계획이며,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4월과 10월 두 차례의 큰 강좌도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할 것이라고 한다.

이전 산부인과 여섯 번째 신춘 연수강좌 열어 2008.03.31

다음 박준수 교수, 앤드류스 연구학술상 수상 2008.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