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041-570-2114

병원뉴스

대장암 수술환자들과의 특별한 만남

작성일 : 2008.01.20 작성자 : 관리자


우리병원 외과 대장암클리닉은 최근 그동안 클리닉에서 수술을 받은 대장암 환자들을 병원으로 초청하여 회복 정도를 살피고 앞으로 건강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했다.


병원 교육관 2층 강당에서 3시간 동안 열린 행사에는 100여명의 환자와 보호자들이 참여하였으며, ‘대장암 환자의 식이요법(한은경 영양사)’, ‘간 전이 대장암 환자의 치료(김창호 교수)’, ‘장루관리(이임순 대장암전문간호사)’, ‘대장암 환자의 항암 치료 후 부작용 관리(오순영 약사)’ 등 수술 후 관리와 밀접한 주제들이 다뤄졌다.


진지하면서도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행사 내내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의료진이 제공하는 건강 정보를 하나라도 흘리지 않으려는 듯 강의에 집중했으며, 강의가 끝난 후에는 의료진들에게 질문 공세를 폈다. 또 자신의 경험담을 통해 서로에게 도움을 주려는 모습도 자주 보여 동병상린의 정을 전했다.


대장암클리닉의 백무준 교수는 “행사에 참여한 환자들은 자신감을 얻고, 한층 밝아진다.”며, “앞으로도 더욱 알찬 준비로 환자들에게 더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환자들에게 자상한 의료진의 관심과 배려는 희망을 불어넣는다. 수술치료를 마친 암환자들이라면 더욱 그렇다. 그런 의미에서 매년 열리고 있는 순천향대 천안병원 대장암클리닉의 특별한 만남은 환자들에게는 정말 든든한 희망의 언덕이다.


이전 헌혈로 환자사랑 실천 2008.01.16

다음 류마티스 관절염 전문 치료과 개설 운영 2008.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