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5일부터 음성인식 자동교환시스템이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갑니다. 새로 도입된 교환시스템은 정확한 병원 구내 전화번호를 몰라 외부에서는 병원대표전화 '041-570-2114'로 내부에서는 '9-570-2114'로 접속할 때 교환원이 아닌 컴퓨터가 전화를 받아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첨단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교환과의 직접적인 통화에 익숙한 일반사용자들께 다소 어색함을 느끼게 할 것으로 보여, 아래와 같이 통화 시 실제 안내되는 음성메시지를 예시함으로써 사용자의 어색함을 줄이고 편리한 이용을 돕고자 합니다. 실제 음성안내 메시지 1. 병원대표전화번호(041-570-2114) 및 구내에서 '9-570-2114'를 접속하시면 수화기를 통해 다음과 같은 음성메시지를 들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자동음성인식 콜 서비스입니다." "진료 및 예약에 관한 안내는 [진료안내]라고 말씀해주시고, 입원환자안내는 [입원안내], 종합검진안내는 [검진]이라고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의사 및 직원과의 통화를 원하시면 [부서명]이나 [성함]을 말씀해주시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안내멘트를 다시 듣고 싶으시면 언제든지 [처음]이라고 말씀해주시고, 안내멘트 중간에라도 원하는 [부서명]이나 [성함]을 말씀하시면 바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 사용자는 위와 같은 음성메시지를 따라 직접 '[ ]'의 내용을 명확한 발음으로, 너무 느리지 않게 말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시설과의 전화번호를 모르신다면, 음성메시지에 따라 '[시설과]'라고 말하면 컴퓨터가 음성을 인식하여 시설과 570-2096으로 자동 연결시켜 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