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병원소식

금천구와 대학종합병원 설립 협약 체결

작성일 : 2008.06.30

순천향대학교, 금천구와 대학종합병원 설립 협약 체결
금천구 구심 개발지역에 1,000병상 규모

학교법인 동은학원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6월 26일, 금천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금천구(구청장 한인수)와 대학종합병원 설립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주요 협약내용은 금천구 구심 개발지역 도시계획 수립시 23,000㎡이상의 면적을 병원부지로 주고 순천향대학교에서는 1,000병상 이상의 초 현대식 종합병원을 건립하여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한다는 것이다.

또한 병원 건립 전에는 긴밀한 의료협력체계를 유지하여, 각종 의료지원 및 정보공유를 통해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기로 합의 했다.

협약에 따라 향후 금천구에서는 대학종합병원 설립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숙원 사업을 해결하고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과 지역보건의료서비스 수준의 향상을 꾀할 수 있게 되었다. 순천향대학교 역시 서울, 부천, 천안, 구미에 이어 다섯 번째 부속병원을 건립하게 되었다.

그동안 양측은 실무 접촉을 통해 지역 내 대규모 종합병원 건립에 필요성을 공감하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여 이날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서교일 순천향대학교 총장, 변박장 의무부총장 겸 중앙의료원장, 신병준 기획조정실장, 남광우 법인행정실장, 문연수 기획과장 등 학교 측 관계자와 한인수 금천구청장, 임동남 부구청장, 최병인 도시관리국장, 박병완 보건소장 등 구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서교일 순천향대학교 총장은 “가장 멋있고, 가장 실력 있는 최첨단의 병원을 지어서 금천구에 봉사하겠다”며 성원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