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병원소식

세계가 인정한 한국의 소화기내시경 치료

작성일 : 2008.06.02

세계가 인정한 한국의 소화기내시경 치료
미국 소화기병학술대회 최우수 교육비디오상 3년연속 수상
순천향대학교병원 소화기병센터 조주영교수팀

국내 의료진이 세계 최고 권위의 학술대회인 ‘미국 소화기병 주간 학술대회(Digestive Disease Week, DDW)’에서 3년 연속 최우수교육비디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순천향대학교병원 소화기병센터 조주영교수팀(이태희, 김현건, 조원영)이 주인공이다.

2006년 ‘조기위암의 내시경 점막 하 박리술’로 처음 최우수교육비디오상을 받은 조주영교수팀은 2007년 ‘위 점막 하 종양의 내시경 치료’로 같은 상을 수상한데 이어, 지난 5월 17일부터 22일까지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린 학술대회에서 ‘조기 식도암의 내시경 치료’로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업적을 쌓았다.

올해 수상작인 ‘조기식도암의 내시경 치료’는 내시경점막절제술, 광역동치?? 아르곤플라즈마 응고법 등의 조기식도암을 치료하는 다양한 술기로 담고 있다.

조주영교수는 “2년 연속 수상한 경력이 있어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팀원들이 함께 노력해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며 “이번 수상은 한국의 소화기 내시경 수준이 세계 최고임을 입증하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도 좋은 연구 결과를 많이 발표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술대회 교육비디오상은 전 세계의 유명병원이나 의료기관이나 관련전문가들이 제출한 교육비디오를 엄격한 심사를 통해 3-4개 정도만 선정한다.

선정된 비디오는 학술대회 기간 동안 반복 상영하며, 학술대회가 끝난 후에는 미국 교육비디오로 다시 편집하여 전 세계 소화기내과 의사들의 교육 자료로 활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