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병원소식

“쾌적한 주방, 고품격 식당 음식 맛도 좋아”

작성일 : 2007.10.24

“쾌적한 주방, 고품격 식당 음식 맛도 좋아”
순천향대학교병원 주방 및 교직원 식당 리모델링

“깨끗한 식당에서 식사를 하다 보니 음식도 훨씬 맛있는 것 같다”
“예전에는 식당이 좁아서 불편했는데 많이 넓어져서 좋다”고 입을 모으는 순천향대학교병원 교직원들.

순천향대학교병원은 최근 주방과 직원식당 및 교수식당의 리모델링공사를 마치고 쾌적한 환경으로 탈바꿈했다.

직원식당은 기존의 식당 공간뿐만 아니라 매점이 있던 공간을 통합하였으며, 복도의 시멘트벽도 유리로 바꿔 훨씬 넓은 느낌을 주고 있다. 교수식당도 벽에 장식을 만들어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주방의 노후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한편, 급식 위생기준에 맞게 구획을 나눴다. 냉난방 시설을 보완하였으며 조리원들이 작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공간을 재배치했다.

교수식당과 직원식당의 내부 조명 또한 밝게 하였으며, 넉넉한 식탁 배치로 움직임을 자유롭게 했다.

직원들은 “교직원식당과 주방이 있는 본관 지하에 내려가면 밝고 깨끗하고 세련된 느낌이 좋다”며 “공사 전에는 좁은 복도에 매점까지 있어서 복잡하고 지저분한 느낌이었는데 깨끗하게 변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김성구 병원장은 “7월 26일부터 10월 15일까지 3개월에 가까운 공사기간 동안 불편을 감수해 준 교직원들에게 감사 드린다. 특히 영양과 시설과 관리과 등 직접 공사를 담당한 교직원들의 노고를 치하 한다”며 환경개선과 더불어 급식 서비스도 한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