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병원소식

안즈크, 순천향대학교병원에 삼백만원 기부

작성일 : 2006.08.04

안즈크(ANZCCK), 순천향대학교병원에 300만원 기부


주한 오스트레일리아와 뉴질랜드 상공인들의 모임인 ANZCCK(Australla New Zealand Chamber of Commerce in Korea, 대표 글렌 페이스트 Glen Feist)가 순천향대학교병원 이동환교수팀에게 300만원을 기부했다.

ANZCCK가 지원한 성금은 PKU 환자들의 영양교육을 위한 모형음식 도구를 만드는 비용으로 쓰여 졌다. 이번에 제작한 모형음식들은 27일부터 1박2일간 충남 아산의 파라다이스 도고에서 열린 PKU

가족캠프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이후에는 병원에 비치하여 수시교육에 쓰일 예정이다.
한편, 단백질을 먹으면 뇌가 손상되는 페닐케톤뇨증(PKU)은 페닐알라닌을 타이로신으로 전환시키는 효소인 페닐알라닌 수산화 효소의 활성이 선천적으로 저하되기 때문에 페닐알라닌과 그 대사 산문이 축적되어 지능장애, 담갈?嗤題? 피부의 색소결핍을 초래하는 상염색체 열성 유전질환이다.

PKU증상은 생후 6개월부터 나타나며 초기 진단을 못할 경우 원인불명의 정신지체나 뇌성마비 등으로 진단돼 방치될 위험이 크지만, 식이요법을 통해 정상적으로 자랄 수 있다.

현재, 국내 PKU환자 140여명이 순천향대학교병원 소아과 이동환교수팀의 진료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