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병원소식

조기위암 내시경수술 세계가 인정

작성일 : 2006.06.01

조기위암 내시경수술, 세계가 인정
미국 소화기내시경학회 최우수 비디오상
순천향대병원 조주영, 심찬섭, 유창범, 정인섭교수팀


순천향대학교병원 소화기병센터 조주영교수팀(심찬섭, 정인섭, 유창범)이 5월 20일부터 25일까지 미국 로스엔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06 미국 소화기병 주간 학술대회에서 최우수 교육 비디오상(ASGE audiovisual award)을 수상했다.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 소화기병주간 학술대회는 미국소화기학회, 미국소화기내시경학회, 미국간학회, 및 미국소화기외과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이다. 세계 각지에서 수만명의 의사들이 참여한다.
조주영교수팀이 선도하고 있는 조기위암의 내시경 절개 점막하 박리술(EISD)이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게 된 것이다.
수상에 따라 조주영교수팀의 비디오는 매년 개최되는 미국 소화기병 주간 행사장에 상영되어 전세계 내시경 관련 의사들에게 교육자료로 활용된다.
조주영교수팀의 내시경절개점막하 박리술은 먼저 암의 크기와 위치 등을 확인한 다음 조직을 부풀려서 위점막을 절개하고 생선회를 뜨듯이 암덩이를 잘라내는 것이다.
기존의 올가미를 이용한 위점막절제술보다 완전 절제율을 높인 것이 최대 장점이다. 또 전신마취 없이 수면상태에서 시술되고 위장 전체를 그대로 보존하기 때문에 삶의 질에서도 유리하다.
한편, 조주영교수팀은 내시경치료 자체 뿐만아니라 새로운 절개도 및 고압분사펌프, 투명캡 등을 개발하여 의료장비의 국산화에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