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병원소식

소아 알레르기 호흡기센터 개소

작성일 : 2006.05.19

순천향대병원 "소아 알레르기호흡기센터" 개소
진료, 검사, 처방 원스톱서비스

순천향대학교병원 소아과 편복양교수팀이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아알레르기호흡기센터"를 개소했다. 순수 소아와 청소년만을 위한 알레르기 호흡기 전문센터가 국내 처음으로 생긴 것이다.

센터 개소에 따라 진료와 검사, 처방이 한곳에서 이루어지는 원스톱서비스를 구현했다.
이전까지는 폐기능검사, 피부반응검사와 같은 각종 검사를 외래 검사실로 이동하여 검사를 받아왔지만 센터 개소를 통해 이런 불편을 말끔히 해소했다.

현재, 천식알레르기 예방운동본부 사무총장과 소아아토피피부염 연구회 회장을 맡고 있는 편복양교수가 소장을 맡았으며 양현종교수와 전문간호사를 보강했다. 기관지 천식, 알레르기 비염, 아토피피부염 등의 알레르기 질환과 호흡기 질환을 다룬다.

한편, 알레르기 질환은 다양한 시기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한 질환이다.

최근 천식알레르기 예방운동본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소아천식 환자 중 과거 아토피피부염을 경험한 환자"와 "비염환자 중 과거 천식을 경험한 환자"의 비율이 각각 62.0%와 85.0%로 높게 나타났다. 즉, 소아 알레르기 환자의 경우 "아토피피부염→천식→비염"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것이다.

편복양 교수는 "1~3세 때 단순한 태열로 간과했던 아토피피부염은 3~5세까지 방치될 경우 천식·비염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며 "알레르기 행진 예방을 위해서는 질환 발생초기부터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센터를 통해 소아 및 청소년기의 다양한 알레르기 질환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급증하는 소아 알레르기 환자의 세심한 치료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외래 진료는 편복양 교수가 월요일 오전/오후, 수요일 오후, 금요일 오전이며, 양현종교수는 월요일 오후, 화요일 오후, 수요일 오전, 금요일 오후, 토요일 오전에 진료한다.

진료문의 : 709-9338(외래), 9340(진료실), 9339(검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