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병원소식

제6회 QI경진대회 개최

작성일 : 2005.10.27

의료서비스 증진 위한 QI경진대회 개최
순천향대학교병원, 제6회 QI경진대회


순천향대학교병원은 10월 25일 원내 동은대강당에서 제6회 QI경진대회를 개최했다. 2005년 QI활동을 정리하고 의료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격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경진대회에서는 15개 연제의 구연발표와 16개의 포스터를 발표했다.

대회 결과 "방사선 검사 동영상제작을 통한 고객의 검사 만족도 증진"을 발표한 진단방사선과 팀이 구연발표 부문에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포스터 부문에서는 진단검사의학과가 "응급검사(TAT)시간 단축"을 발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진단방사선과팀은 검사실 앞에 모니터 2대를 설치하고 대기환자 명단과 각종 검사방법 및 주의사항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틀어줌으로써 환자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구연발표부문 우수상은 "외래 미수납 감소를 위한 QI활동"을 발표한 간호부 외래팀과 "혈액투석 환자에서 냉주사침이 동정맥루 천자시 통증에 미치는 영향"을 발표한 신장센터에 돌아갔다.

장려상은 "고객서비스 증진을 위한 활기차고 즐거운 병동 만들기"의 별관7동 병동과 "즐거운 일터 만들기를 통한 직원 만족도 향상"을 발표한 소화기병센터 "설명을 잘하는 간호사"를 발표한 간호부가 차지했다.

포스터부문에서는 영양과의 "직원식 잔반량 줄이기"와 본관 9병동의 "간호질 향상을 위한 프로젝트"가 우수상을 받았고 별관8층 동쪽 병동의 "항암요법을 받은 환자의 인지도 향상"이 인기상을 수상했다.

시상식 직전 실시한 경품추첨에서는 수저세트, 커피잔세트, 쿠션, 와인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심찬섭 병원장은 총평을 통해 "한 해 동안 QI활동을 열심히 한 교직원들과 행사를 준비하느라 고생한 QI실 관계자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발표를 위한 QI가 아니라 실제 업무에 적용하고, 보다 많은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QI활동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태윤 QI실장 역시 "QI활동을 경진대회 발표로만 끝내지 말고, 좋은 내용은 다른 부서에도 파급시켜, 최고 병원을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포스터관람  심찬섭병원장의 격려사
  
 발 표  푸짐한 경품행사
 
심사위원들의 진지한 모습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