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병원소식

효창사회복지관 찾아 무료진료 활동

작성일 : 2005.10.25


효창사회복지관 찾아 무료진료 활동
순천향대병원 의료봉사단


하루 6-7시간씩 걷는 일을 한다는 환자가 무료진료 현장을 찾았다. 신경외과 박형기교수가 “어디가 불편하세요.”하고 묻자 “발 뒤꿈치가 아파서 왔습니다. 많이 걸어서 그런지.....”하며 말끝을 흐린다.
“음......아프다는 건 무리를 해서 그런 겁니다.”
“아픈 원인을 찾아 줄이시는 게 중요하지요.”
“약을 쓰는 건 일시적인 해결 방법일 뿐입니다.”
“우선 3일치 약을 드릴테니 아프실 때만 드시고, 될 수 있는 한 적게 걸으려고 노력하세요. 그리고......”등등의 주의사항을 친절하게 일러준다.

의료봉사단장인 안과 박성희 교수는 “연세드신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눈이 불편해도 참고 있다가 무료진료 현장을 많이 찾은 것 같다.”며 백내장, 녹내장 등 수술이 필요한 환자들에게는 수술방법과 시간, 비용 등을 설명해 주고 필요한 경우 약 처방을 했다.

호흡기알레르기 내과 전문의인 김양기교수는 마침 환절기라 “호흡기 관련 질환자들이 많아 보람 있는 의료봉사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내과 진료를 받은 한 환자는 자신의 증상에 대해 ‘너무 알기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 줘서 직접 병원을 찾을 예정’이라며 진료를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문의하기도 했다.

초음파실에서는 방사선과 홍성숙교수가 “할머니, 배에 작은 돌이 있네요. 큰 병원에 한번 가보시는 게 좋겠는데요.”라며 환자의 초음파 영상에 따라 자세한 설명을 해 주며, 늦은 시간까지 진료를 이어갔다.

한편, 이날 무료진료에는 전문의 5명을 비롯해 30여명의 교직원이 참여했으며 150여명의 환자를 진료했다. 11월 12일에는 김포시 통진읍을 찾아 의료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