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병원소식

심장의 날 행사 및 간질환 강좌 성황

작성일 : 2005.10.21

웰빙 심장의날, 간질환 공개강좌 성황
순천향대병원 심장센터, 소화기병센터

순천향대학교병원 심장센터와 소화기병센터에서 개최한 심장의 날 행사와 간질환 공개강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0일 오전 8시부터 시작한 심장의 날 행사는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비롯해 심장질환 OX퀴즈, 경품, 율동, 기념품 증정, 영양상담 등 다채롭게 꾸며졌다.

이른 아침부터 행사장을 찾은 200여명의 주민들은 권영?? 김성구, 현민수 교수 등 심장센터 교수와 박형규 내분비내과 교수, 박승희 영양사 등 관계자들과 함께 퀴즈게임과 율동을 즐기며, 심장과 관련한 질환의 대한 이해를 높였다.

오후 2시부터 같은 장소에서 열린 간질환 공개강좌는 소화기내과 전문의인 심찬섭병원장을 비롯해 김연수, 장재영교수, 외과 조성훈 교수 등이 연자로 나서 술에 의한 간질환, 간경변증 환자의 합병증 관리, 간암의 치료, 간이식에 대한 이해 등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강의 후에는 4명의 연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참석자들로부터 질문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심장의날 행사는 용산구보건소와 한국 MSD에서 후원했다.


심장의 날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이 "올챙이"노래에 맞춰 율동을 하고 있다.


간질환 공개강좌에서 소화기내과 김연수교수가 술에 의한 간질환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