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병원소식

엄마, 아빠는 무슨 일을 할까요?

작성일 : 2005.08.11


"엄마, 아빠는 무슨 일을 할까요?"
순천향대병원 교직원 자녀 일일 병원체험

순천향대학교병원(병원장 심찬섭·沈贊燮)은 8월 10일, 교직원 자녀 중 초중학생 71명을 대상으로 병원 일일체험학습 행사를 가졌다.

병원체험과 아빠, 엄마가 무슨 일을 하는지 알려주기 위해 마련한 행사는 인체 모형 관찰, 심폐소생술 및 인공호흡 실습, 비만 예방 및 손씻기 교육, 병원 투어 순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비만예방 및 손씻기 교육 등 강의시간에는 꼼꼼히 필기를 하는가 하면 심장, 폐, 뇌, 척추 등 인체 내부 모형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심폐소생술, 인공호흡 등을 직접 체험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또, 분만실과 신생아실, 소화기병센터, 심장센터, 각종 검사실, 약국 등 병원 곳곳을 돌며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설명을 듣고 폐기능 검사실과 방사선과 등에서는 직접 검사를 체험하기도 했다.

참가 학생들은 "병원은 아픈 사람을 치료하고, 아빠 엄마가 일하는 곳 정도로만 알고 있었는데, 여러 가지 검사와 수술, 약 처방 등 복잡하고 많은 절차를 통해 환자를 치료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엄마, 아빠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순천향나눔회와 사회사업과에서는 "겨울방학에는 보다 알찬 내용으로 체험학습을 열겠다."며 교직원들의 관심과 도움에 감사를 표했다.



심장이 이렇게 생겼구나...

인공호흡은 이렇게......

숨 쉬는 것에 따라 그래프가 오르내리네... 호흡기알레르기내과 폐기능 검사 체험

X-ray 검사 체험, 보호복을 입고 모니터를 보며 신기한 표정을 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