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병원소식

이임순교수 국제가족보건복지연맹 아태 실행이사 선임

작성일 : 2005.08.10

국제가족보건복지연맹(IPPF) 아태 실행이사 선출
순천향대학교병원 산부인과 이임순 주임교수,



순천향대학교병원 산부인과 이임순 주임교수가 8월 5일(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 IPPF(International Planned Parenthood Federation, 국제가족보건복지연맹) 아태지역 (East South-East Asia and Oceania Region, ESEAOR) 총회에서 지역의 주요정책을 결정하는 실행이사에 선출되었다.

IPPF(국제가족보건복지연맹)는 세계 180여개 나라가 참여하고 있어 회원국 수로는 가장 많은 민간단체(NGO)이다. 인구가족계획, 모자보건, 생식보건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IPPF의 6개 지역중 하나인 아태지역(ESEAOR)은 한국, 일본, 중국 등의 아시아지역 국가들과 호주, 뉴질랜드, 태평양 도서국가 등의 태평양지역국가 등 모두27개국이 참여하는 지역(Region)기구이다.

이임순 교수는 이번의 이사 선임에 따라 2005년 8월부터 2008년 8월까지 3년간 지역실행이사로 아태 지역 27개 회원국을 대표하여 회원 국가들의 사업 및 재정 배분에서 주요 업무를 심의하고 결정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이교수는 앞으로 "IPPF가 새로운 21세기 전략사업으로 추진중인 청소년 사업(Adolescents/Young People), 성병 및 에이즈(HIV/AIDS), 인공임신중절예방(Abortion), 보다 향상된 가족보건서비스(Access), 사회적 변화를 리드하는 홍보활동(Advocacy) 등 5As 사업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대한피임생식보건학회 회장, 피임연구회(건강한 가족계획연구회) 회장을 맡고 있는 이임순교수는 지난 6년간 대한가족보건복지협회의 이사로 재직하였으며 2004년 12월부터는 대한가족보건복지협회의 부회장으로 한국은 물론 전세계적인 문제의 하나인 인구생식보건 사업에 관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