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병원소식

자궁근종 용해술 해외 전수

작성일 : 2005.06.10

자궁근종 고주파치료법 해외 전수
인도네시아 의사 3명에게 시연 및 강의
순천향대학교병원 산부인과 이정재교수팀

순천향대병원 산부인과 이정재교수팀은 최근 자궁근종의 새로운 치료법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고주파용해술을 인도네시아 의사 3명에게 전수했다고 9일 밝혔다.

이교수팀은 6월 8일, 순천향대병원 수술실에서 인도네시아 의과대학 산부인과 무하람(Muharam)교수 등 3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지름 8 cm크기의 자궁근종을 ?雌齡커淪漫核?치료하는 시술을 선보였다.

시술이 끝난 후에는 자궁근종 용해술의 원리와 방법, 수술결과 및 장점 등에 대한 강의와 지금까지 시행한 100예 이상의 시술 경험을 설명했다.

무하람교수 등은 자궁근종용해술의 장점에 대해 깊은 관심을 표명하고 이른 시일내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궁근종용해술은 골반경을 이용해 자궁근종(myoma)이나 선근종(adenomyosis)을 확인하고 고주파 발생침을 삽입해 근종만 제거하는 방법으로 자궁 보존은 물론 자궁의 손상을 최소화해 임신계획이 있거나 수술 후 빠른 회복을 원하는 환자들에게 유익하다.

또 수술자국(흉터)이 거의 남지 않으며, 시술 후 복강 내 다른 장기와의 유착도 없고 재발도 거의 없다. 재발하더라도 간단하게 재시술을 할 수 있으며 입원기간이 짧고 출혈이 거의 없는 것도 큰 장점이다.



[사진]순천향대학교병원 산부인과 이정재교수가 인도네시아 의사들에게 자궁근종용해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자궁근종용해술에 대한 자료는 건강칼럼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