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병원소식

고객이 기뻐하는 병원, 누구를 만나도 친절하게

작성일 : 2005.03.22

고객이 기뻐하는 병원, 누구를 만나도 친절하게
순천향대병원, MK택시 유태식부회장 초청강연

순천향대학교병원(병원장 심찬섭)은 3월 21일 원내 동은대강당에서 일본 MK그룹 유태식 부회장을 초청해 특별강연을 가졌다.

"서비스도 경쟁력이다"라는 주제로 90여분간 진행된 강연에는 심찬섭 병원장을 비롯한 250여명의 교직원이 참석해 친절에 대한 마인드를 새롭게 했다.

유부회장은 "한국인이라는 어려운 여건을 딛고 MK택시의 신화를 이룩한 원동력은 한마디로 "친절"이었다"며 "친절은 회사의 운명을 좌우하고, 이익과 직결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손님이 기뻐하는 것이 내가 존경받는 것이요. 내가 고생을 해야 주변이 기뻐한다. 경영자는 현장에서 떠나지 않고 좋은 경영을 해야하며, 직원들도 자신과 직장의 이익을 위해 일체가 돼서 일해야 한다"고 했다.

그래서 "순천향대병원에서는 누구를 만나도 친절하더라"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친절은 단순한 말과 행동이 아니라 새로운 기술, 저렴한 가격, 신용, 정성을 다하는 마음 등 모든 것이 포함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부회장은 또 MK택시 설립초기, 유명 대학교수를 설득해 직원들의 제복 디자인을 어렵게 허락 받은 경험과 직원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MK단지와 같은 사택 마련, 신체장애인 요금 할인 제도 첫 도입 및 시행, 일본의 국가행사를 한국인 경영자인 MK택시가 선정된 일화 등을 소개하며 중간중간 한국인의 긍지를 일깨워 참석자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강연을 끝까지 경청한 심찬섭병원장은 강평을 통해 "내가 힘들고, 즉 우리교직원 모두가 희생정신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해야 우리 병원을 찾는 고객들이 기뻐한다는 강연내용을 깊이 새기겠다"며 모든 직원들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