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주관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3차 신생아중환자실 2주기 1차 대장암,위암폐암, 2주기 2차 수술의 예방적항생제사용, 2차수혈, 9차 관상동백우회술,6차결핵,2차 약제급여, 10차 급성기뇌졸증,9차 COPD, 3차 마취, 4차 중환자실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병원소식

김준우 순천향대 서울병원 전공의, 조혈모세포 기증

작성일 : 2025.09.24



김준우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전공의(정형외과)가 최근 이름 모를 백혈병 환자에게 조혈모세포를 기증해 새로운 생명을 선사했다. 의정사태 등 의료계 어려움 속에서도 빛나는 생명 나눔을 실천한 것이다.


조혈모세포는 백혈구와 적혈구, 혈소판 등을 만드는 모세포로 백혈병, 재생불량성 빈혈 등 혈액 질환을 앓는 환자에게 유일한 완치 희망이 될 수 있는 치료법이다. 하지만 기증자와 환자 간의 조직적합성항원(HLA)이 일치할 확률이 매우 낮아 기증자를 찾는 것이 쉽지 않다.


김 전공의의 아름다운 나눔은 우연이 아니었다. 김 전공의는 지난 2021년 순천향대 의과대학 의학과 4학년 재학시절 종양혈액내과 실습 중 고통받는 환자들의 모습을 보고 환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조혈모세포 기증희망등록서류에 서명했다. 등록 4년 뒤인 올해 7월 조혈모세포은행으로부터 유전자형이 일치하는 환자가 있다는 연락이 왔고 김 전공의는 이식기관을 찾아 검사를 비롯해 기증절차를 모두 마친 후 병원업무에 복귀했다.


김 전공의는 "조혈모세포 기증은 환자에게 새로운 삶을 선물하는 의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했다"며 "인간 사랑과 생명 존중 정신의 순천향 정신으로 의사로서 생명을 살리는 일에 동참할 수 있어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