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안내

소식안내

[부천] 

소화기병센터 문종호 교수, 세계 유명 내시경 심포지엄에서 한국 내시경술의 우수성 알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 문종호 교수,


세계 유명 내시경 심포지엄에서 한국 내시경술의 우수성 알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 문종호 교수팀(문종호, 이윤나 교수, 송아리, 문선영, 한혜정, 황인선 간호사)이 스페인, 인도네시아, 대만 등 세계 유명 내시경 심포지엄에 잇달아 초청받아, 강연 및 내시경 시술 라이브 시연을 성공적으로 펼치며 한국 내시경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문종호_교수


문 교수팀은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된 아시아 태평양 소화기 주간(APDW)’에 초청 받아, ‘담도내시경 검사를 이용한 담관암 등 담관 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강의와 내시경 라이브 시술을 성공적으로 펼쳐 참석자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문 교수가 초청받은 아시아 태평양 소화기 주간은 아시아 태평양에서 열리는 가장 큰 규모의 소화기 관련 학회로, 관련 전문가 만 여 명이 모여 소화기 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하여 최신 지견을 교환했다.


이에 앞서 문 교수팀은 1023~24일 스페인 바야돌리드(Valladolid)에서 유럽 소화기 주간 사전 행사로 열린 국제 소화기 내시경 심포지엄에 초청받았다. 문 교수는 직접 개발한 담도내시경 검사법을 중심으로 난치성 담관 결석의 치료, 담관암과 췌장암의 조기진단 및 치료에 관한 강의와 내시경 라이브 시술을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 1030~3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국제 소화기 내시경 심포지엄에도 초청받아, ‘담관암, 췌장암에 대한 내시경 치료 및 배액술, 담도 내시경검사에 관한 강의와 내시경 라이브 시술을 성공리에 마친 바 있다.


한편,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는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의사들의 내시경 교육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등, 국내외에서 췌장·담도 내시경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