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안내

소식안내

[구미] 

신경외과, 척추질환 클리닉 개설




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병원장 박래경)이 최근, 척추질환 전문의 황재찬 교수를 영입하고 척추질환클리닉을 개설했다.

순천향대 구미병원 척추클리닉은 목, 등, 허리, 엉덩이, 꼬리뼈 부분에 이르기까지의 척추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한다. 퇴행성 척추질환인 협착증, 요추간판탈출증(허리디스크), 경추추간판탈출증(목디스크), 척추종양, 척추염 등의 광범위한 척추 질환부터 요통, 후경부통, 골반통 등의 통증질환을 진료한다.

병원은 클리닉 개설에 따라 환자 연령과 상황에 맞는 치료법 선택으로 안전성과 전문성을 높혔다. 수술적 치료는 절개 부위를 최소화 하는 ‘척추최소침습수술’을 시행한다. 불필요한 조직 손상과 회복시간을 줄이고 미용적으로 우수해 만족도가 높다. 특히 척추압박골절 같은 노인성 척추질환은 고혈압이나 당뇨 등의 내과적 질환이 동반돼 위험성을 안고 있어 고령 환자에 대한 수술의 안전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수술과 약물치료 뿐만 아니라 신경차단술 등의 비수술적인 요법, 자세교정, 운동요법으로 일상적인 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물리요법도 처방한다.

신경외과 황재찬 교수는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허리통증을 경험 할 정도로 척추질환이 늘고 있다”며 “본원 클리닉은 최신 진단기구를 이용해 원인을 밝혀내고 환자에게 맞는 전문치료가 가능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