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안내

소식안내

[부천] 

소화기내과 문종호 교수팀, 국제 치료내시경 심포지엄 초청 강의 및 내시경 라이브 시술 시연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소화기내과 문종호 교수팀,


국제 치료내시경 심포지엄 초청 강의 및


내시경 라이브 시술 시연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소화기내과 문종호 교수팀(문종호 교수, 최현종 교수, 김신희 교수, 문선영 간호사)이 지난 12월 9일(화)~11일(목) 홍콩 프린스 오브 웨일즈(Prince of Wales) 병원에서 개최된 ‘제 29회 국제 치료내시경 심포지엄’에서 초청 강의 및 내시경 라이브 시술을 성공리에 시연했다.


이번 내시경 라이브 시술 시연은 고난도의 시술이 필요한 대만 환자 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것이어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심포지엄에서 문종호 교수팀은 심한 담도암 환자를 대상으로 양측성 금속배액관 삽관술을 시행했다. 이 금속배액관은 문종호 교수가 한국회사(Standard Sci Tech)와 함께 직접 개발한 것이다. 또한 문종호 교수가 직접 개발한 새로운 담도내시경검사 방법을 이용하여 홍콩에서 제대로 진단되지 않았던 담도암을 바로 진단해 참석 관중들을 놀라게 했다. 이 밖에도 문 교수는 본인이 개발한 금속 배액관들을 포함, 담도암 환자에 대한 내시경적 치료의 최신지견과 미래에 대해 강의하여 한국의 위장관 금속 스텐트의 발전에 대해 참석자들로 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홍콩 소화기내시경학회 주최 국제 치료내시경 심포지엄은 올해 29년째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아시아권에서 가장 권위있는 국제 치료내시경 심포지엄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1,000여명의 전 세계 소화기 내시경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지견을 교환하였다.


한편 문종호 교수는 이외에도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 소화기주간(Asian Pacific Digestive Week 2104)에서 금속배액관과 췌장염의 치료에 대해 2회의 강의를 했으며, 라이브 시술 좌장을 성공리에 수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