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안내

소식안내

[부천] 

제14차 진료협력병원 만남의 밤 성료

 

제14차 진료협력병원 만남의 밤 성료


- 28개 신규 협력병원 체결 통해 총 517개 병원과 협력관계 유지
- WAMIS 시스템 통한 편리한 환자의뢰‧의학학술정보 무료제공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진료협력병원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황경호) ‘제14차 진료협력병원 만남의 밤’이 11월 21일(수) 오후 7시 30분 원내 순의홀에서 개최됐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병․의원은 상동메가통증의학과(원장 신은섭), 꿈마을연세가정의학과의원(원장 전원양) 등 총 28곳으로 황경호 병원장은 각 협력병원장에게 상생을 위한 협력을 약속한다는 의미로 협력병원 현판을 증정하는 세리머니를 진행했다. 또한 새롭게 가족이 된 신규 협력병원 관계자들을 환영하기 위해 김부성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 상임이사를 비롯해 주요 보직자와 교직원을 비롯해 내‧외빈 총 5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황경호 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협력병원 체결은 긴밀한 상호협력체계를 통해 지역사회 병‧의원들과 상생하기 위함이다.”라고 취지를 밝히며 “병원장으로서 협력병원의 환자 의뢰 현황을 매일 살펴보고 있다. 우리병원에서 최선을 다해 치료한 후 꼭 협력병원으로 환자를 되의뢰 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현재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협력병원을 위해 24시간 상담 가능한 진료협력센터(SRC‧SCH Referal Center)를 운영하고 있다. 진료협력센터는 협력병원에서 진료의뢰서를 작성해 전화 혹은 광역의료정보시스템 WAMIS를 통해 환자를 의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동일 시스템을 통해 각종 검사 및 결과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또한 진료협력센터-응급의학과-외과 3개 부서가 응급환자 의뢰를 위한 Hot-line을 가동해 신속한 응급환자 치료를 위해 협력하고 있으며, 진료협력센터로 당일 응급환자를 의뢰하면 검사부터 치료까지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치료 후에는 반드시 협력병원으로 환자를 되의뢰 한다. 이러한 상생을 위한 협력 결과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지난 11년간 총 517개 병․의원과 협력병원을 체결했다.


 


한편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협력병원에 •의학 학술정보 서비스 무료 제공 •대표 차량 등록을 통한 무료 주차 서비스 제공 •WAMIS 시스템을 통한 환자 진료 예약, 처방, 검사 결과 조회 •회신서(팩스‧우편‧문자) 및 정보지 공유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설명]

사진_1 :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제14차 진료협력병원 만남의 밤 행사가 11월 21일(수) 개최됐다.

사진_2 : 황경호 병원장(右)이 꿈마을연세가정의학과의원 전원양 원장(左)에게 협력병원 현판을 증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