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안내

소식안내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카자흐스탄 대통령실 직속 의료기관인 ‘알마티 중앙임상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해외의료인 초청 연수 인연카자흐스탄 대통령 직속 의료기관과 업무협약

한국-카자흐스탄 의료협력 및 인적 교류 활성화기대

꾸준한 외국인 환자 유치 성과로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지정까지


순천향대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이 최근 카자흐스탄 대통령실 직속 의료기관인 중앙임상병원(Almaty Central Clinical Hospital)’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 간 긴밀한 의료협력과 의료인력 교류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카자흐스탄 알마티 중앙임상병원은 1929년 설립된 대통령실 직속 의료기관이다. 첨단 의료 장비와 우수한 의료진을 갖추고 다양한 진료과목과 전문센터를 운영하며 의료 발전을 견인하고 있으며, 최근 한국과의 의료협력 강화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중앙임상병원 소속 외과 전문의 예스타이 압잘벡(Yestay Abzalbek)경기도 해외의료인 초청 연수 사업일환으로 올해 91일부터 23일까지 3주간 순천향대 부천병원에서 연수를 시행하면서 추진하게 됐다.

앞으로 순천향대 부천병원과 카자흐스탄 알마티 중앙임상병원은 국제 의료 현장에서 축적한 경험과 최신 지견을 공유하며 글로벌 의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의료기술 자문과 견학 협조, 검사의뢰 및 회신, 인적 교류 활성화 등을 통해 상호 의료 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할 전망이다.

문종호 순천향대 부천병원 진료부원장은 "95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진 카자흐스탄 병원과 교류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국 의료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최근 법무부로부터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꾸준한 외국인 환자 유치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법무부는 외국인 환자 유치 활성화를 목적으로 외국인 환자 진료실적 및 관리 현황 등을 심사해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을 지정하고 있다. 지정 의료기관에는 외국인 환자 유치 활동에 다양한 편의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