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안내

소식안내

순천향대 부천병원 – 부천시, ‘공항소음 대책지역 청력정밀검사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순천향대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이 부천시(시장 조용익)공항소음 대책지역 청력정밀검사 지원사업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부천시 주민의 건강 증진에 힘을 보탠다.



 

24일 부천시청 5층 만남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과 조용익 부천시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공항소음 대책지역 청력정밀검사 지원사업은 부천시 소재 김포공항 소음 대책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의 소음성 난청을 조기에 발견 및 치료하기 위해 부천시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공항소음 피해지역 주민 1천여 명에게 청력정밀검사를 제공한다. 검사항목은 표준순음청력검사, 언어청각검사, 고막운동성계측 등이다.

 

신응진 병원장은 소음성 난청은 오랫동안 소음에 노출돼 잘 듣지 못하는 질환으로, 방치하면 계속 나빠져 조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우리 병원은 항공기 소음 피해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에 국내외 의료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순천향 설립 이념인 인간사랑정신을 실천해왔다. , 부천시 대표 축제인 복사골 건강 한마당’, ‘부천국제영화제등을 의료지원하였으며, 경기중부해바라기센터 개소를 통해 지역사회 의료환경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