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순천향대 부천병원, ‘호흡기 질환 치료 잘하는 우수병원’ 선정

 

순천향대 부천병원,

호흡기 질환 치료 잘하는 우수병원선정

 

경기 서북부권 상급종합병원 중 가장 높은 평가 받아



순천향대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호흡기 질환(천식 및 만성폐쇄성폐질환) 치료 잘하는 우수병원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평가등급을 부여하는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적정성 평가는 폐 기능 검사 시행률, 지속 방문 환자 비율 등의 항목을 평가했으며, 경기 서북부권 상급종합병원 중 가장 높은 점수로 5년 연속 1등급을 받았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호흡기알레르기내과를 비롯한 다학제 의료진이 천식 및 만성폐쇄성폐질환, 폐암 등에 대한 맞춤 진료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진단-검사-치료 과정을 한 공간에서 원스톱으로 5일 이내 신속하게 제공한다.


 

장안수 호흡기알레르기센터장은 만성폐쇄성폐질환 환자들은 증상이 악화된 후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무작정 병원 방문을 꺼리는 환자들이 있는데, 우리 병원은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으로 선별진료소 및 안심진료소 등을 운영해 일반 호흡기 환자들도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다. 앞으로도 환자들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의료서비스 질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감염병 및 호흡기 질환 진단과 치료 능력이 중요해졌다. 경기 서부권 중증환자 거점병원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더 뛰어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직원이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