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무의촌 ‘장봉도’에서 나눔 의료봉사 펼쳐



 


순천향대 부천병원,


무의촌 장봉도에서 나눔 의료봉사 펼쳐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의료봉사단(단장: 민경대 대외협력부원장)이 지난 16() 인천광역시 옹진군 장봉도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시설 장봉혜림원을 찾아 나눔 의료봉사를 펼쳤다.




 

장봉혜림원에서 진료 중인 순천향대 부천병원 이승원 이비인후과 교수




의사와 간호사, 약사, 의료기사 등 41명으로 구성된 의료봉사단은 지적장애인 81명을 대상으로 외과·정형외과·이비인후과·안과·가정의학과·영상의학과 진료와 혈압·혈액검사, 복부초음파검사 등을 실시하고, 의약품을 제공했다. 이날 봉사에는 서울덕우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함께해 봄맞이 시설 재정비에 힘을 보태고, 생활용품을 기부했다.




 

장봉혜림원에서 진료 중인 순천향대 부천병원 이시형 안과 교수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2005년 의료봉사를 시작으로 장봉혜림원과 인연을 맺은 뒤, 매년 3월에 장봉혜림원을 방문해 의료봉사를 펼치고 있다.




 

장봉혜림원에서 의료봉사를 펼친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의료봉사단’




신응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장은 장봉혜림원이 무의촌인 섬에 위치하다 보니, 시설 거주자들이 제대로 된 진료를 받기가 쉽지 않다. , 지적 장애인의 특성상 아픈 곳이 있더라도 의사 표현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어려움을 잘 알기에 우리병원 의료봉사단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장봉혜림원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지적 장애인들의 건강을 보살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개원 해인 2001년에 의료봉사단을 결성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캄보디아, 미얀마 등에서 정기적으로 현지 의료봉사를 하고 있으며, 캄보디아·미얀마 심장병 어린이 무료 초청 수술, 의사 무료 초청 연수 등을 시행해 국내외 의료 취약계층의 건강을 보살피는 데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