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본원, 환자안전활동 우수사례 공모전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


환자안전활동 우수사례 공모전


보건복지부 장관상수상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29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주관한 환자안전활동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 사례 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5월 29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1회 환자안전일 기념행사'에서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을 병원 대표로 받고 있다.(좌측에서 2번째)




이번 공모전은 정부가 환자안전법(2016729일 시행)을 제정하고 더 안전한 의료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환자안전활동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공유함으로써 보건의료기관의 환자안전활동에 대한 동기부여 및 활성화를 위해 실시됐다.


 


수상식은 529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1회 환자안전일 기념행사에서 진행됐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이 대표로 참석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으며, 박선경 순천향대 부천병원 QI팀장이 환자안전 플래시몹’, ‘환자안전 참여 서약등 부천병원의 환자안전활동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이번 수상은 환자와 보호자에게 환자안전에 대한 우리 병원의 관심과 의지를 전달하고, 직원들이 환자안전보장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독려하는 등 환자안전 문화 조성에 힘쓴 결과다. 우리 병원의 우수사례가 다른 보건의료기관들이 적극적인 환자안전활동을 펼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우리 병원도 의료질 향상과 환자안전 문화 구축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원장단과 교직원 80여 명이 환자 안전에 대한 인식을 환기하기 위해

지난해 4월 5일 병원 본관 1층 로비에서 진행한 '환자 안전 플래시몹' 모습




한편,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지난해 45일 본관 1층 로비에서 원장단과 교직원 80여 명이 정확한 환자 확인을 강조하는 단체 군무와 노래를 1분간 선보인 환자안전 플래시몹행사를 펼쳤다. ,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아는 것만 대답하기, 낙상예방, 환자 확인 등 환자안전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을 서약받고, 병원생활 안전수칙 스티커가 붙은 미니 구급함을 선물로 제공하는 환자안전 참여 서약행사를 함께 진행해 환자안전에 대한 인식을 환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