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외과, 외래 리모델링 완료·소아외과 전문의 영입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외과
,


외래 리모델링 완료 · 소아외과 전문의 영입


 


 


순천향대 부천병원 외과가 최근 외래와 병동 리모델링, 장기이식센터 및 로봇수술센터 개소, 경기 서부권 최초로 소아외과 전문의를 영입하는 등, 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인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순천향대 부천병원 외과 외래 

 


순천향대 부천병원 외과는 2일부터 본관 2층에 마련된 새 외래 공간에서 진료를 시작했다. 이번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처치실, 초음파실, 환자 교육상담실을 새로 구축하고, 진료실 확충 및 쾌적한 환자 대기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외래 내에 장기이식센터와 로봇수술센터를 개소하여 환자들이 언제든 수술상담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시설뿐만 아니라 전문 의료진도 보강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최근 소아·청소년 외과 질환 수술을 담당하는 이철구 소아외과 교수를 영입했다. 국내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소아외과 의사는 30명 정도 밖에 되지 않으며, 이 교수는 경기 서부권의 유일한 소아외과 의사다. 


 


소아외과 전문의를 영입함에 따라 소아 서혜부 탈장, 충수염, 괴사성 장염, 선천성 소화기 기형(식도무공증, , 십이지장, 소장, 직장 및 항문직장 기형 등), 소아암, 담관낭종, 담도폐쇄증 등으로 고통받는 아이들을 전문 진료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소아 전용 복강경을 이용한 수술이 가능해졌으며, 소아청소년과 · 신생아집중치료센터 · 권역응급의료센터 등과 협진해 소아청소년 응급 환자들을 신속하게 치료한다. 


 


한편, 순천향대 부천병원 외과 간이식팀은 2011년 국내 최초 사전 계획에 의한 무수혈 간이식 성공, 2013년 외국인 대상 간이식 성공, 2016년 혈액형 불일치 간이식 성공, 경인 지역 최초 간-신장 동시 이식 성공 등, 굵직굵직한 성과로 의료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경인 지역 최초로 도입한 ‘다빈치 Xi’ 로봇수술 모습

 


20174월에는 더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을 위해 최첨단 로봇수술기 다빈치 Xi’를 경인 지역 최초로 도입해 대장암 · 직장암 · 위암 수술을 비롯해 담낭절제술 · 갑상선절제술 등에 적용하고 있다. 특히 201711, 로봇수술 국내 최단기간 200례를 돌파해 의료계의 주목을 받았으며, 로봇수술 환자 중 암환자가 약 50%를 차지하여 경인 지역의 중증환자 치료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외과 간이식팀 수술 모습

 


정준철 순천향대 부천병원 외과 과장은 이번 외래 및 병동 리모델링의 성공적인 완료와 소아외과 전문의 영입을 통해 병원을 찾는 환자분들에게 한 단계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더욱더 노력해 환자가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병원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