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혁신형 의사과학자 융합연구센터의
센터장을 맡고 있는 백무준입니다.

백무준 혁신형의사과학장 융햡연구 센터장 이미지

본 센터는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이 오랜 기간 동안 준비하여 2019년부터 국가로부터 4년 동안 60억원을 지원 받아 임상의사과학자를 양성하고 의료 기술의 실용화를 이루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7개의 임상의사과학자 연구역량강화사업과 2개의 MD, PHD 공동연구사업으로 구성되어 처음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사업 분야를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 연구 영역으로는 암의 진단과 치료 및 신약 개발 분야, AI를 이용하여 당뇨를 조기 진단하기 위한 시스템 개발 분야, 치매 예방 및 상기도 감염 치료제 개발 분야 등의 의사과학자 양성 프로그램과 만성 신장병 진단을 위한 진단 칩 개발, 일회용 패치 기반의 환자의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를 연구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의 다양한 임상 경험과 자원을 순천향대학교, 순천향의생명연구원의 기초 연구 능력과 결합하여 임상 현장에서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실용적인 연구를 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이 연구중심병원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지역과 국가의 보건 의료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지역의 중심 의료기관으로 발돋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혁신형 의사과학자 융합연구센터 센터장  백무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