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상담

치료중인 그라목손 음독환자

구분 : 음독환자 작성자 : 이정범 작성일 : 2005.06.11

홍교수님께
먼저 환자의 직접적인 관계가 아니라서 함부로 여기에 올리는 것도 부담이 되지만 환자의 생사가 걸린 문제라 좀더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병원에서 치료받는 것이 좋을 듯 하여 문의 드립니다.
<환자는 제조제(그라목손?)를 마셨다고 합니다>
환자는 1주일 전에 제조제를 입에 물었다 삼키지는 않았다고 합니다.(지금 치료중인 병원에서 미량이 타액과 함께 들어갔을 것이라고 합니다.)
음독후 다음날 회사에서 쓰러져 병원에 이송하여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현재 신장으로 전이 되는 듯 하다고 하는데 다른 장기에 전이가 되면 힘들다고 하는 듯 싶습니다.
치료중인 병원에서는 홍교수님의 의술을 높이 평가는 하지만, 1주일이나 경과되었고 귀원으로 옮겨도 쓰는 약제는 똑 같으니 좀더 환자를 관찰하자고 하는데... (답답합니다. ㅠㅠ)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면 환자를 귀원으로 이송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어떠한지 답답한 마음에 교수님의 의견들 듯고자 이렇게 올립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이전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2005.06.11김법곤310

다음 그라목손을 마셨습니다. 도와주세요. 2005.06.13김진우1343

댓글 쓰기
이정범 2005.06.11

홍교수님, 먼저 빠른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BR> 물론 교수님께서는 그렇게 말씀하시지 못하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BR> 저도 자세한 병세를 모르는 상태에서 교수님께 문의 드리는 것이 무리라른 것도 알고 있습니다. <BR> 환자의 증세가 오늘현재 신장에 전이 증세가 시작된 현재 상태에서 지금이라도 늦지 않아는지 하는 말씀에 글을 올렸습니다. (저도 저의 어머니께서 다른 질병으로 돌아가실 상황이 있었던 적이 있었기 때문에...) 환자와 가족에게 조금이라도 희망의 빛이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입니다. <BR> 교수님의 견해를 듣고 싶습니다.

홍 세용 2005.06.11

고생이 많으시군요... 지금 상황에서 환자를 보지 않고는 무어라고 구체적인 말씀을 드릴수 없습니다. <BR> 말씀만으로 미루어 판단하면 거의 넘어가지 않았거나 극히 소량이 넘어갔을것 같은데...그러면 전문적인 치료를 하면 결과가 좋을텐데...경과가 좋지 않다니....실제로는 많은 양이 넘어갔다는 말씀인지.... <BR> 아래 게시판을 죽 보시면서 이 약에 대하여 아시게 되기를 바랍니다. <BR> 그리고 전원 문제는...본인들께서 판단하셔야 합니다. <BR> 제가 오시라 마시라 이야기 할수 없습니다. <BR> 홍 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