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토론

박사님 문의드립니다.

박사님 안녕하십니까.


전에 가정용살충제 사용으로 문의드렸었는데요.


먼지다듬이라는 해충이 대량 생겨서 온집안 곳곳에(싱크대안,장롱,냉장고등등)옷이며 그릇식기며 에프킬라를 정말 엄청나게 뿌렸습니다.


거의 30~40통은 사용한거 같습니다.


<그때 해주신 답변이 큰걱정은 안하셔도 되며 이미 살포된 농약은 독성이 없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저 정말 노이로제 걸려서 미쳐버릴것 같습니다.


신문기사를 보니 에프킬라나 홈키파 가정용 살충제를 집안에 뿌리게 되면 없어지지않고 뿌린그대로 액이 남아있다고 합니다.


뿌린그자리에 계속 잔류하여 남아있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싱크대나 가구안에 뿌리게되면 나무가 그걸 흡수해서 영원히 성분이 남아있고 없어지지않는다고 합니다.


정말 그렇습니까?


1년전부터 지금까지 먼지다듬이가 보이면 틈나는대로 항상 사용했었고 뿌리고 난후 그대로 싱크대문이며 장농문만 닫고 따로 걸레질이나 닦는건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에프킬라 성분중에 퍼메트린이랑 액화석유 ddt..발암물질이 포함되어있어서 인체에 흡수되면 큰일난다고 하던데요.
살충제 묻은 옷도 그대로 입고 다니고 했는데 혹시나 피부에 흡수되서 나중에 병에 걸리는건 아닌지 정말 걱정됩니다.


그때뿌린 살충제가 집안에 남아서 공기중으로 가족 호흡기나 인체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건 아닐까요?


별의별 생각이 다 들고 너무너무 걱정과 두려움에 회사에서도 일이 손에 잡히질 않습니다.


갑자기 요즘에 위염도 생기고 목점막이 부어서 인후염도 생겼는데 혹시 계속 뿌렸던 에프킬라나 홈키파로 인해 그 성분이랑 액이 몸에 흡수되어 걸린건 아닌지 의심이 생깁니다.


싱크대며 가구며 옷이며 그릇이며 살충제가 묻었던 물품을 모두 다 버려야 하는건 아닌지요?


아니면 걸레로 장농이나 옷장..살충제 묻은 곳곳에 깨끗하게 한번 닦으면 아무 문제 없을까요?

도저히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못찾겠습니다.


공포심이 생깁니다.


너무 걱정이 되서 정신이 이상해질것만 같습니다.


바쁘신데 이런 질문 드려서 정말 죄송합니다.


저한텐 너무도 중요한 문제라 다시 문의드렸습니다.


답변 부탁드릴께요 박사님..ㅠㅠ

이전 알라클러(alachlor) 2009.10.12

다음 그럼 박사님! 2009.10.12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