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base

가나다순
알파벳순

Web DB 목록 입니다

구독중인 Web DB 목록을 나타낸 표
s2journal s2journal
s2journal은 연구자의 성과를 평가하는 다양한 지표와 출판사의 정책등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저널에 대한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PubMed PubMed
미국국립의학도서관(NLM)에서 제공하는 생의학 관련 의학DB로 자관에서 구독중인 학술자원과 연계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Cochrane Library Cochrane Library
의료중재의 효과와 관련된 Evidence를 제공하는 DB로 Systematic Review를 제공하며, 임상실험, 방법론, 의료기술 및 경제성 평가를 제공합니다.
iThenticate iThenticate
전세계 주요 출판사 및 학회들과 제휴하여 Article간 유사성 비교분석을 통해 지적재산권을 보호하는 표절방지 시스템(논문표절 check)입니다.
ID/PW는 도서관(내선 2709) 문의 또는 schlibca@schmc.ac.kr로 신청바랍니다.
검색메뉴얼
ClinicalKey ClinicalKey
1,000여권의 e-book, 700여종의 e-journal, 비디오, 이미지, Medline, 약품정보, 임상진료지침 등 모든 임상관련 contents를 한 번에 검색이 가능합니다.
수록 컨텐츠: e-book, Journals, Clinical Overviews, Drug Information, Guidelines, Patient Education, Procedures Consult, Imaging Consult, Videos, Clinical Trials, Fully indexed Medline
원외 이용 시 원내에서 register 후 remote access 세팅 후 이용
EBSCO EDS (Discovery) EBSCO EDS (Discovery)
EDS는 도서관의 소장자료 및 구독자원들에 대한 쉽고 빠른 기사단위 통합검색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서비스로서, 도서관에서 현재 구독하고 있는 소장자료, 전자저널, 웹DB, 기관 구축자료 등 대부분의 도서관 자원들에 대한 메타데이터를 직접 미리 색인하여 자관 만의 collection을 구축한 후 이에 대한 통합검색 환경을 제공합니다.
검색메뉴얼
Embase Embase
바이오 메디컬 문헌을 다룬 데이터베이스로서 약학 및 의학문헌을 총체적으로 포함하는 Systematic Review Core DB입니다.
Micromedex EDS (Discovery) Micromedex
임상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로 구성된 전문 임상의약학DB로써 처방 및 비처방 의약품의 용법/용량, 약물동력학, 주의사항, 상호작용, 임상적용, 비교유효성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ID/PW는 의학도서관(내선 2708~9) 또는 schlibca@schmc.ac.kr 문의바랍니다.
UpToDate UpToDate
UpToDate는 업계를 선도하는 증거 기반 임상 결정 지원 자료로서 깊이 있는 전문적인 컨텐츠와 환자 정보, 약물 주제, 의료 현장을 위한 임상 권고를 제공합니다.
원외 이용 시 원내에서 register 후 login 하여 이용가능(모바일 앱 동일)
Ovid Medline Ovid Medline
Ovid는 연구자, 임상 및 기타 의료 전문가가 환자의 치료를 개선하기 위해 연구를 강화하고 중요한 의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DB입니다.
JCR(Journal Citation Reports) JCR(Journal Citation Reports)
학술지의 Impact Factor 검색이 가능하며, 카테고리별 비교, 최근 IF 변화 추세 등에 대해 검색이 가능합니다.
Web of Science Web of Science
Clarivate Analytic에서 발행하는 전세계 상위 15% 이내 SCIE 학술지의 서지 정보 및 인용 정보를 제공하는 DB입니다.

E-J DB 목록 입니다

구독중인 E-J DB 목록을 나타낸 표
AAP AAP
American Academy of Pediatrics에서 제공하는 영/유아, 소아, 청소년 대상의 의학 분야 6종 저널패키지 DB입니다.
6종: Pediatrics, Pediatrics in Review, NeoReviews, AAP Grand Rounds, AAP News, Hospital Pediatrics
ASM ASM
ASM(American Society for Microbiology)에서 발간하는 저널들을 제공합니다.
JBJS Br BJJ
Bone & Joint Journal은 정형외과 수술 교육의 연습과 향상, 새로운 지식의 보급, 전문성을 육성시키기 위한 고품격 정형외과 교육의 contents를 제공(1948~Current)
JACC JACC
심혈관 질환 관련 peer-reviewd 독창적인 임상 논문을 제공합니다.
AMA (Archiving) JAMA Network
American Medical Association(AMA)에서 발간되는 임상분야의 peer-reviewed 된 논문을 제공하는 DB입니다.
  • 주제분야: Medicine & Health Care, 9가지 의학 전문분야 포함
LWW Total Collection LWW Total Collection
LWW Total Collection
Ovid를 통해 제공되는 LWW Journal collection은 의학 및 간호학, 생물학 분야에 대한 저널을 Ovid platform을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공 저널
  • American Journal of Gastroenterology
  • 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ASCO)
  • Clinical Orthopaedics and Related Research
  • JBJS American
  • Journal of Urology
  • Journal of Cataract and Refractive Surgery
  • Journal of the American College of Surgeons
ASM Medline Complete
미국국립의학도서관(NLM)에서 제작한 세계 최대 의학정보원인 Medline의 모든 색인 정보와 주요 저널의 원문까지 제공하는 의학 DB입니다.
Nature Nature
Nature 출판사의 저널들을 제공합니다
RSNA RSNA
영상의학 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있는 학회인 북미방사선학회에서 출판하고 있는 Radiology, RadioGraphics의 원문을 제공합니다
ASM SAGE
SAGE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366종의 의학 분야 저널패키지 DB입니다.
ScienceDirect ScienceDirect
Elsevier 출판사의 원문을 제공합니다.
Springer LINK Springer LINK
뛰어난 검색 기능을 가진 Springer LINK는 세계적으로 수준 높은 학술 저널 및 시리즈 도서, 학술 도서, 참고자료, 온라인 아카이브 컬렉션을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Database입니다.
ASM Taylor & Francis
Taylor & Francis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194종의 의학 분야 저널패키지 DB입니다.
Wiley Wiley
Wiley Online Library는 생명, 건강, 물리 과학, 사회 과학, 인문 과학을 포함하는 원문을 제공합니다.
  • 제공종수: 약 730종

국내 DB 목록 입니다

>구독중인 국내 DB 목록을 나타낸 표
AccessON AccessON
AccessON은 전 세계의 오픈액세스 논문을 한 곳에서 검색하고, 원문을 무료로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RISS RISS
전국 4년제 대학이 100% 참여하는 학술정보 공동활용체제를 기반으로 대학이 생산/보유/구독하는 모든 학술자원을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KMbase KMbase
KMbase는 Korean Medical database의 약자로 한국에서 발간되는 보건의료 분야 저널의 서지, 초록 및 원문 데이터베이스입니다.
KoreaMed KoreaMed
KoreaMed는 한국의학학술논문의 영문 서지정보 및 초록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DB로 학회 website의 학술지 원문으로 LinkOut 기능, 레코드 display 등이 가능합니다.
KISTI KISTI
한국과학기술정보원구원에서는 학회의 학술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할 수 있는 정보화 기반을 제공하고 이를 접근하여 정보획득이 가능한 국내 학술정보 종합 유통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ScienceON ScienceON
과학기술정보, 연구데이터, 정보분석 및 연구인프라를 연계, 융합하여 연구개발 전주기를 지원하는 연구자원 공유〮활용 플랫폼입니다.
국회도서관 국회도서관
국회도서관은 원문자료 중에서 저작권 침해의 소지가 없는 자료는 국회도서관 홈페이지의 전자도서관시스템 및 포털을 통하여 일반국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에서는 학술정보 관련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합니다.

Trial DB 목록 입니다

구독중인 Trial DB 목록을 나타낸 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