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순천향대 부천병원,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 최종 지정

순천향대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이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으로 최종 지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인체 세포, 조직, 장기를 재생시키는 첨단재생의학이 발전하면서 관련 임상 연구를 활성화하고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20208첨단재생의료·첨단바이오의약품 안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첨단재생바이오법)’이 시행된 바 있다. 이에 따라 보건복지부로부터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으로 지정받아야만 관련 연구를 진행할 수 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지난해 조건부 지정을 받은 이후, 시설 장비 인력 표준 작업 지침서 등 지정기준을 충족해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으로 최종 지정됐다.

 

이로써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앞으로 세포치료제 조직공학제제 유전자치료제 첨단바이오융복합제제 등을 이용한 환자 치료와 임상 연구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앞으로 우리 병원 연구진은 인체 세포 등을 이용한 첨단재생의료 연구를 활성화하고, 중증·희귀 난치 질환 치료법 및 의약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며, “이를 통해 환자들의 치료 기회 확대 및 건강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첨단재생의료를 선도하는 병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