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권역응급의료센터, 보건복지부 응급의료기관 평가 ‘경기도 1위, 전국 2위’

2021년 응급의료 유공 기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수상


순천향대 부천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가 최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21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경기도 1, 전국 2를 차지했다. , 2021년 응급의료 유공 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응급의료기관을 평가했으며, 순천향대 부천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시설, 장비, 인력 등 종합 등급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 았다.

특히 중증 응급환자 책임진료를 평가하는 중증 상병 해당 환자 분담률, 중증 상병 해당 환자 구성비, 최종 치료 제공률, 전입 중증 응급환자 진료 제공률 지표에서 모두 최고 점수를 받았으며, 가산점을 포함한 최종 점수에서 경기도 1, 전국 2위를 차지했다.

김기운 권역응급의료센터장은 최근 코로나19 위중증 환자가 전국적으로 1천 명을 넘어서고, 지역사회 감염이 매우 심각한 상황이다. 권역응급의료센터는 코로나19 위기 대응의 최전방 역할을 하는 만큼 모든 의료진이 사명감을 가지고 중증 응급환자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응진 병원장은 장기간 코로나19 위기 대응으로 직원들의 업무가 과중한 가운데, 우수한 평가 결과와 함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까지 받게 되어 모든 직원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중증 환자를 비롯해 다른 질환의 응급환자를 살리기 위해 모든 의료진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향대 부천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2018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도 경기도 1, 전국 4위를 차지하는 등, 응급환자들이 36524시간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는 우수 응급의료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