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소화기병센터 문종호 교수, 유럽 최고의 내시경 심포지엄 초청 강의 및 내시경 라이브 시술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 문종호 교수,


유럽 최고의 내시경 심포지엄 초청 강의 및 내시경 라이브 시술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소화기병센터 문종호 교수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된 제20회 국제 내시경 심포지엄에 초청받아 강의 및 내시경 라이브 시술을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이번 심포지엄은 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최고의 내시경 심포지엄 중 하나다.




  

췌장 및 담도질환 진단과 치료를 위한

최신 내시경 검사법과 미래에 대해 현지 강의를 하고 있는 문종호 교수




문 교수는 췌장 및 담도질환에 대한 내시경적 진단과 치료의 현재와 미래췌장암, 담관암 등 악성 담관 협착 환자에서 내시경을 이용한 담도 위장관 문합술에 대하여 강의했다.




  

췌장종양 환자에 대해 미국 의사와 함께 내시경 시술하고 있는

문종호 교수의 모습이 학회장 주변에 방송되고 있다.




특히 진단이나 치료가 어려운 병변에 대해 독일 환자들을 대상으로 담도내시경검사 및 내시경 치료술을 성공적으로 시연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문종호 교수(가운데)가 담관 종양에 대한 내시경 시술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

심포지엄
주최자인 독일의 Neuhaus 교수(우측에서 2번째) 및 현지 의료진들과 기념촬영 중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전 세계의 치료내시경권위자 25명이 초청되어 강의와 내시경 시연을 선보였고, 아시아에서는 문 교수를 포함해 5명의 의사가 초청받았다. 유럽 및 세계 각지의 소화기병 및 내시경 전문의 2000여 명이 참석해 이들의 강의를 듣고, 진단 및 치료내시경의 최신 정보를 교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