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본원, 제10회 미래 의대생을 위한 1일 병원 체험행사 성료




순천향대 부천병원,


10회 미래 의대생을 위한


1일 병원 체험행사 성료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이문성)20~21일 양일간 개최한 10회 미래 의대생을 위한 1일 병원 체험행사’(이하 ‘1일 병원 체험행사’)가 학생과 학부모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리에 종료됐다.


 


순천향대학교와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이 공동 주관한 본 체험행사는 의과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중·고등학생들에게 실제 의료 현장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는 에세이 평가를 통해 7:1의 높은 경쟁률을 뚫은 학생들이 제주도를 비롯해 전국 17개 시·도에서 참가해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체험행사는 참가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먼저 참가 학생들은 의학의 역사 의대 선배들의 진학 경험담 등의 특강을 들었다. , 동물실험 모의 복강경 수술 수술실 투어 의학시뮬레이션센터 체험 심폐소생술 실습 등의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대한심폐소생협회 이수증을 발급받았다.


 


학부모들은 학생부 종합전형 준비방법 특강과 자녀와의 소통 수면의학 여성 질환 숨어있는 만성 콩팥병을 찾아라 등의 건강 강좌를 들었다.


 


김해에서 참여한 김희경 학생(분성중학교 1학년)오늘 참여한 프로그램 중 수술실 투어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수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실제 수술실 현장을 접하고 나니 미래에 의사가 되면 수술을 잘 할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이 생겼다. 꼭 의대에 진학해서 위암을 전문 진료하는 의사가 되고 싶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문성 병원장은 행사에 참가한 많은 학생들이 실제로 의사의 꿈을 이뤄 현재 의료계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번 참가자들도 의사의 꿈을 꼭 이뤄 의료 현장에서 다시 만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