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내분비대사질환센터 강성구 센터장, 캄보디아 정부 훈장 수상

   


내분비대사질환센터 강성구 센터장,


캄보디아 정부 훈장 수상


 


순천향대 부천병원 내분비대사질환센터 강성구 센터장이 최근 캄보디아의 보건의료 질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캄보디아 정부가 수여하는 사하메트레이 훈장(The Royal Order of Sahametrei - Commander Medal)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사하메트레이 훈장은 인도주의 차원에서 캄보디아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외국인에게 캄보디아 정부가 주는 훈장으로, 지난 7월 30일 캄보디아 프롬펜 국립 당뇨병센터에서 열린 강성구 센터장의 훈장 수여식이 현지 방송사에 의해 보도됐다.


 


강 센터장은 2003년부터 2006년까지 세계당뇨병연맹(IDF) 서태평양지역 회장을 역임하며, 캄보디아 당뇨 환자들을 위해 치료약, 검사 장비, 현지 의사 교육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는 등, 캄보디아의 보건의료 질 향상에 기여해왔다.


 


아울러 강 센터장은 대한민국 대통령 표창(2008년), 옥조근정훈장(2010년) 등을 받은 바 있으며, 대한당뇨병학회 이사장, 대한내분비학회 회장, 한일당뇨병학회 회장, 한국당뇨협회 회장 등으로 활동한 국내 당뇨병 치료의 권위자다. 현재는 순천향대 부천병원 내분비대사질환센터를 이끌고 있으며, 한국당뇨협회와 대한당뇨병학회 고문을 맡고 있다.


 


강성구 센터장은 “앞으로 캄보디아 당뇨 전문 간호사와 의사들을 우리나라로 초청해 교육함으로써, 그들이 고국으로 돌아가 캄보디아의 보건의료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