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본원, 재난 관리능력 강화한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재난 관리능력 강화한다



최근 네팔 대지진 참사와 세월호 사건 1주기를 맞아 ‘안전’과 ‘재난 관리능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이 재난 관리능력 강화에 나선다.


먼저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14일(목) 오후 4시 원내 순의홀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병원의 재난 훈련 계획, 준비, 실행, 평가’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장에는 200여 명의 직원들로 가득 차 재난 관리능력 대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강연자로 나선 세브란스병원 재난의료교육센터 좌민홍 교수는 ▲응급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매뉴얼 개발, ▲실제 같은 훈련, ▲지역기관과의 협조 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형철 부원장은 “이번 교육을 우리 병원이 특수 재난상황에 얼마나 준비되어 있는지 되돌아보는 기회로 삼고, 앞으로 체계적인 준비와 훈련을 통해 특수 재난상황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병원으로 거듭나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화재의 위험으로부터 환자와 방문객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병원 전 부서를 대상으로 ‘소방 안전 경연대회’를 여는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재난 관리능력 강화를 지속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