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본원, 제14차 캄보디아 의사연수 수료식 및 제2차 미얀마 의사연수 환영식 개최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제14차 캄보디아 의사연수 수료식 및


제2차 미얀마 의사연수 환영식 개최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이문성) ‘제14차 캄보디아 의사연수 수료식 및 제2차 미얀마 의사연수 환영식’이 3월 18일(화) 오후 4시 원내 의대강의실에서 개최됐다. 행사에는 주요 내․외빈 및 교직원 약 100명이 참석해 한마음으로 캄보디아 의사들의 연수 수료를 축하하고, 새롭게 연수를 시작하는 미얀마 의사들을 환영했다.


 


이문성 병원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1년간 3명의 캄보디아 의사들이 우리병원에서 연수를 받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그들의 배우고자 하는 뜨거운 열정을 느꼈다. 고국에 돌아가서도 그 열정으로 참된 인간사랑 정신을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신원한 한캄봉사회 회장은 “2004년부터 캄보디아 의사연수 사업을 시작해 오늘로 연수생 47명을 탄생시켰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캄보디아 젊은 의사들이 우리의 선진 의술을 배우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캄보디아 의사연수 수료식에서는 치어사나릿(외과), 비다비(이비인후과), 임소쳇(소화기내과) 씨 등 3명의 캄보디아 의사가 1년간의 연수를 마치고 그동안의 연구를 토대로 임상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문성 병원장은 이들에게 병원을 대표해 수료장과 수료패를 증정했다. 또한 서교일 순천향대학교 총장은 자리에 참석하지는 못했지만 격려와 감사의 의미로 청진기와 뱃지를 선물했다.


 


한편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에서 새롭게 연수를 시작하는 3명의 미얀마 의사들이 소개됐다. 예이닌땐사(영상의학과), 에이닌쮸(소아청소년과), 땟땟카인(마취통증의학과) 씨 등 3명으로, 이들은 내년 2월까지 약 1년간 각 분야에서 수련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