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제6회 미래 의대생을 위한 1일 병원 체험행사 개최

방학에 꿈 찾아볼까?


- 순천향대 부천병원 제6회 미래 의대생을 위한 1일 병원 체험행사 개최


-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의료현장 체험기회 제공, 학부모들에게는 자녀지도 위한 교양강좌 개최로 인기 행사로 자리 잡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황경호)과 순천향대학교(총장 손풍삼)가 공동으로 주최하는『제6회 미래 의대생을 위한 1일 병원 체험행사』가 7월 23일(화), 24일(수) 양일에 걸쳐 원내에서 개최됐다. 의사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병원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된 본 행사는 이를 체험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경쟁률이 매년 높아지는 가운데 올해도 최종 선발된 중∙고등학생 60여명과 학부모들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황경호 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의사가 되기까지는 여러 가지 힘든 과정과 경험이 필요해 적성에 맞는지, 꿈이 확실한지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에서의 체험행사를 통해 의사의 꿈을 꼭 이루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행사는 의학의 역사와 의사라는 직업에 대한 안내를 하는 1부 의학교양강좌와 의과대학생들이 의과대학에 입학까지의 과정을 이야기 해주는 2부 멘토와의 만남, 수술실․연구실․검사실 등을 돌며 진행되는 3부 체험행사로 진행됐다. 이중 특히 멘토와의 만남 시간은 개인적인 공부노하우를 전수 받기 원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을 끄는 강좌였다. 또한 3부 체험행사는 평상시 접하기 어려운 병원의 곳곳을 들며 직접 현장을 체험해 보는 시간으로 학생들로부터 가장 호응이 좋은 프로그램이었다.


 


한편 함께 참여한 부모들을 위해서는 건강강좌 ‘자녀의 학습과 부모’, 순천향대학교 입학사정관실의 입학사정관들이 관련 입시를 위해 꼭 준비해야할 사항들을 점검해주는 교양강좌 ‘입학사정관제 이해’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한 중학생은 “체험행사 중 동물실험이 가장 흥미로웠다.”며 “내가 앞으로 과연 의사가 될 수 있을까하는 막연한 생각이 많았는데 행사를 마친 후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설명]


사진 1_학생들이 의학시뮬레이션센터에서 체험을 통해 환자 진료 절차를 배우고 있다.


사진 2_임상의학연구소 동물실험실에서 실험에 한창인 학생들.


사진 3_수술실에서 수술이 진행되는 절차에 대해 설명 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