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공지사항

본원, 여성의학센터 개소식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여성의학센터 개소식


여성질환 원스톱 치료, 환자 편의 극대화!





여성의학센터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이문성)이 여성질환 환자들의 편의를 극대화한 여성의학센터 개소식을 2일 가졌다. 개소식에는 서교일 순천향대학교 총장, 이문성 병원장, 임수재 대외협력부원장, 신응진 진료부원장 등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718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 여성의학센터는 본관 증축 건물 2층에 마련됐으며, 여성들이 자주 겪는 질환을 치료하는 유방센터, 산부인과, 성형외과를 한 공간에 모아 여성 환자들의 진료 편의를 극대화했다.


유방센터 인천·경기 서북부권 상급종합병원 최초 3D 유방 촬영장비 도입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유방암 적정성 평가에서 3년 연속 1등급을 받는 등 유방암 치료 강자다. 유방센터는 유방관련 진료를 원하는 여성들을 위한 독립된 공간으로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환자들에게 편안함을 준다.


유방외과와 영상의학과가 협진 체계를 강화하고, 한 공간에 위치해 유방진료 후 유방검사(초음파, 유방촬영술)를 위한 이동거리를 최소화했다. 이로써 진료와 검사가 하루 안에 이뤄져 환자들의 편의를 높였다. 유방질환 외과전문의의 진료일수도 기존 주5일 진료(~)에서 주6일 진료(~)로 확대하여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진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방암 환자들을 유방센터 내에 마련된 전용 교육실을 통해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다.


또한, 인천·경기 서북부권 상급종합병원 최초로 ‘3D 유방촬영장비(breast tomosynthesis)’를 도입했다. 기존 유방촬영장비는 2차원 영상을 제공하는데 비해, 새 장비는 1mm 간격으로 영상을 재구성하여 3차원 영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방 영상을 전담하는 영상의학과 이은혜 교수는 “3D 유방촬영장비는 기존 장비에 비해 조기 유방암을 발견하는 능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정상 조직이 겹쳐서 보이는 가짜 병변(위양성)을 쉽게 분별할 수 있어 불필요한 추가 검사를 줄일 수 있으며, 기존 장비에 비해 유방 압박을 적게 하기 때문에 통증이 적은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산부인과 환자 프라이버시 보호, 심리적 안정 극대화


병원 관계자는 산부인과의 새 진료공간을 준비하면서 쾌적한 진료환경은 물론이고, 여성 환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줄 수 있도록 시설 설계에 신경 썼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미혼여성이 산부인과에 가는 걸 숨기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여성 질환으로 인해 자존감을 상실하거나 흉터에 민감한 환자들을 위해서 최소 침습적인 수술과 보존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난소 종양은 작은 구멍을 하나만 뚫어 시행하는 단일공 복강경 수술을 통해 치료한다. 이는 흉터가 작고, 회복이 빨라 환자들의 만족도도 높다.


국가보건정책에 따라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 접종도 시행한다. 200311일에서 20041231일 사이 출생한 여아는 2회까지 무료다.


산부인과 이해혁 교수는 자궁 보존치료, 외음부 질환 진료 및 성형 등을 확대하고, 성형외과와 협진도 강화한다. , 최신 3D 초음파 기기 및 자궁경부확대경 기기 도입을 통해 진단의 정확성을 높이고, 적합한 치료방법을 찾아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형외과 외래 공간과 미용성형 레이저실 통합 운영으로 고객 편의 높여


성형외과는 서로 떨어져 있던 성형외과 외래와 미용성형 레이저실이 한 공간으로 통합되어 환자들의 편의를 높였다.


최신 레이저 기기 및 쾌적한 시설은 환자들에게 최상의 진료경험을 제공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레이저 시술을 받은 여성 환자들을 위해 전용 파우더 룸을 마련한 세심함도 돋보인다. 유방센터 및 산부인과와의 협진도 강화됐다.


성형외과 박은수 교수는 유방센터에서 유방암 수술을 받고, 성형외과에서 유방 재건술을 받을 수 있도록 상담 및 진료 연계가 강화됐다. 유방 재건술은 여성들의 자존감을 높여주고 심리적 안정감을 찾도록 도와, 미용적 치료를 뛰어넘는 효과가 있다. , 보험적용이 되어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감도 줄었다. 폐경 후 체형관리 등 산부인과 질환과 연계된 전문 상담도 활성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환자 중심의 명품병원을 만들기 위해 본관 증축과 병동 리노베이션 등에 340여억 원을 투자하며 대대적인 변화를 이끌고 있는 이문성 병원장은 여성의학센터는 국내 최고 수준의 여성질환 전문의, 여성질환 진료과 협진 강화 및 환자 동선 최소화 쾌적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시설, 진단과 치료의 정확성을 높이는 최신 첨단 장비의 지속적인 도입을 강점으로 삼아, 인천 및 경기 서북부권 여성 환자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