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공지사항

본원, 인천 권역응급의료센터 준공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인천 권역응급의료센터 준공


중증 응급환자 전문 치료시스템을 갖춘
362평 규모의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새롭게 탈바꿈!




인천권역응급의료센터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이문성)이 ‘인천 권역응급의료센터’를 준공했다고 1일 밝혔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지난해 12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인천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선정되어 응급실 확장 공사 및 장비, 인력 보강 등, 총 90여억 원을 공격적으로 투자하며 센터 개소를 준비해왔다.


기존 161평 규모의 순천향대 부천병원 지역응급의료센터는 본관 증축공사를 통해 362평 규모의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새롭게 탈바꿈했다.


센터 내에는 전용 중환자실 및 수술실, 전용 입원실, 전실을 갖춘 음압격리실, 고압산소치료실, 화상치료실 등의 시설을 갖췄다. 또, 감염병 예방을 위해 환자 분류체계를 구축하고, 선별진료소 및 환자 분류소를 운영한다. 감염병 환자와 응급환자, 중증 응급환자로 분류된 환자들은 센터 내 각각의 진료구역과 격리실로 이동해 진료를 받는다.


이문성 병원장은 “인천 권역응급의료센터는 중증환자를 24시간 진료할 수 있는 질환별 응급 진료팀과 협진 시스템을 갖추고, 인천광역시, 부천시, 시흥시를 아우르는 인천 권역 인구 417만 명의 응급의료를 책임지게 됐다. 권역 내 중증 응급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고, 재난사태로 대량 환자 발생 시 적극 수용하고 치료하는 재난거점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순천향대 부천병원 인천 권역응급의료센터는 오는 7일 현장 실사를 거쳐 보건복지부로부터 최종 승인 통보를 받은 후 운영될 예정이며, 22일 센터 오픈을 기념하는 ‘권역응급의료센터 개소식 및 심포지엄’을 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