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공지사항

2004 순천향중앙의료원 보직자 연수교육 실시

<중앙의료원을 중심으로 경쟁력 있는 의료기관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

순천향중앙의료원(의료원장 김부성)은 2월 14일과 15일 양일간 인천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보직자 연수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자리에는 중앙의료원장을 위시하여 순천향대학교 총장, 중앙의료원 기획조정실장 외에 서울, 천안, 구미, 부천의 병원장, 부원장등 보직자 25명이 참석하였다.

김부성 의료원장은 인사말에서 “이 연수회를 통해 우리가 앞으로 나갈 방향에 대해서 좋은 의견을 나눌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우리는 연수회를 통해서 우리가 한 지붕 밑에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기관을 위해 나아가야할 로드맵을 세워 경쟁력 있는 의료기관으로 발돋움 할 수 있어야 하겠고, 우리 기관을 이끌어 나갈 주역들이 누구인지 재확인하며 끝으로는 서로 마음을 열고 단합을 할 기회를 갖고자 한다. 이 시점에서 ‘백지장도 맛 들면 낫다.’, ‘뭉치면 살고 헤쳐지면 죽는다’라는 화두를 강조하고 싶다.”라며 이번 연수교육이 갖는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연수교육 첫날은 생존과 성장의 길(박기준 갤럽&컴퍼니 사장), 성과평가와 보고(이경태 연세대 경영학과 교수)를 주제로 강의를 듣고 분임토의에 들어갔다.
둘째날인 15일에는 순천향중앙의료원 기획실의 현황보고, 분임토의에 대한 결과보고와 관련 내용에 대한 자유토론이 있었다.

특히 이번 분임토의에서는 정부에서 추진 중에 있는 주 40시간 근무제 시행에 따른 병원계의 대비책과 진료 성과증진을 위한 개선방안,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한 증진방안 등 최근의 주요 현안들에 대해 의료원 산하 4개병원이 고민을 함께 하며 대처 방안을 모색해 보았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

순천향중앙의료원은 향후 이와 같은 의료원 주최의 연수교육을 지속할 계획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