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공지사항

유전체센터 천식 유전자 변이 발견

우리병원의 폐 및 호흡기 질환 유전체 센터(센터장 : 박춘식 교수)에서는 천식의 발생에 관여하는 유전자 변이(Eotaxin 1, 2, 3 유전자)를 발견하였으며 이 결과가 권위 있는 국제학술지인 “인간분자유전학지(Human Molecular Genetics)" 6월 1일자에 게재된다.(인터넷판 5월 16일자 게재)

보건복지부 지정 “폐 및 호흡기 질환 유전체 센터”(센터장 : 박춘식 교수)는 국내 생명공학 벤처기업인 (주)SNP Genetics(대표 : 신형두 박사)와의 공동연구를 통하여 지난 2년간 국내 700여명의 천식환자 임상자료와 그들의 유전자형을 분석하여 이번 성과를 올리게 되었다.

질병에 대한 개인별 감수성의 차이를 규명하는 연구(인체 유전역학)는 천식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질병의 발생에 관여하는 개인별 유전적 차이를 밝힐 수 있다. 따라서 이번 천식 발생 유전자 변이 발견은 향후 유전자 진단, 개인별 맞춤약품 정보 개발, 신약개발 정보 등에 이용될 수 있어 국민 보건증진 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도 특허에 의한 막대한 이득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