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아름다'움(womb)' 주치의 협약식

작성일 : 2015.11.02 작성자 : 엄수정 조회수 : 682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원장 서유성)은 10월 27일 보성여자고등학교, 보성여자중학교와 청소녀들의 성 건강 안전망 구축을 위한 아름다‘움(womb)’주치의 협약식을 가졌다.




지역의료 지원체계 구축과 서울시 청소녀들에게 올바른 성 건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협약에 따라, 병원은 이임순 교수를 비롯한 산부인과 의사를 주축으로 보성여중·여고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성교육 프로그램과 여성건강 관련 상담, 진료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보성여중고에서는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안내 및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서울시 여성가족재단 역시 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과 제도개선을 위한 홍보활동 등을 지원한다.




아름다 '움(Womb)' 사업은 자궁을 뜻하는 영어 단어 'Womb'의 발음을 응용한 것이다. 올바른 정보제공과 관리로 여성 청소년의 성 건강을 아름답게 지키고, 내면의 진정한 건강을 찾자는 취지로 서울시 여성가족재단이 주관하고 있다.




협약식에는 서유성 순천향대 서울병원장과 남명활 보성여자고등학교장, 홍성심 보성여자중학교장, 이숙진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 이임순, 최규연, 이은실 순천향대서울병원 산부인과 교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신의와 성실의 원칙을 지켜나가기로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