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search form

추천검색어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순천향대학교부속 서울병원 02-709-9000
진료과/의료진
이용안내
건강정보
진료차트
병원소개
고객센터

병원소식

제6회 청소년비만캠프 성료

작성일 : 2004.08.11

“PC게임, 피자 대신 운동, 과일을 즐기겠음”
제6회 청소년비만캠프 성료

대한비만학회 소아비만위원회(위원장 이동환․순천향대병원 소아과)는 8월7일부터 9일까지 충북 괴산군 연풍면 이화여대 고사리수련관에서 제6회 청소년비만캠프를 개최했다.

비만으로 고민하고 있는 30여명의 중고생이 참가한 캠프는 비만에 대한 교육과 운동, 식이요법, 일상생활에 대한 자기관리 등의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비만을 이해하고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

캠프는 특히 소아과, 정신과, 체육학과 교수와 영양사 등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올바른 운동과 식사요령, 생활습관 등에 대한 강의와 실습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 6월만에 17킬로그램을 감량한 실제 경험담 소개와 김밥만들기, 식사일지 작성, 생활규칙 만들기, 힙합과 째즈, 수영, 연극, 장기자랑, 캠프 왕 선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흥미를 더 했다.

학생들은 “캠프를 통해 살도 빼고, 친구도 사귀는 등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캠프를 계기로 PC게임, 피자, 치킨을 좋아하던 습관을 버리고 운동과 과일, 야채를 즐겨 아름다운 몸매를 가꿀 것”을 다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이동환교수는 “비만은 단기???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부모와 친지, 전문가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캠프를 통해 배운 것들이 일상생활에서도 실천될 수 있도록 부모님들의 지속적인 노력과 관심을 부탁했다.